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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 문화예술지원사업(생활예술지원사업) 자주묻는 Q & A

원주문화재단
2025.02.11 262
※ 생활예술동아리만 해당됩니다.


1) 생활동아리 지원금은 꼭 300만원(신규단체는 200만원), 자부담은 꼭 30만원(신규단체는 20만원)으로 맞춰서 예산을 기입해야하나요? 자부담 더 쓸건데 더 편성하면 안되나요?
답변: 그렇습니다. 생활예술동아리 지원금은 기존단체 300만원, 신규단체 200만원으로 정액지원됩니다.
자부담 또한 생활동아리는 10%로 고정이므로, 기존단체는 30만원, 신규단체는 20만원으로 맞춰 기입해주시면 됩니다.
(기존단체 총사업비 330만원 / 신규단체 총 사업비 220만원)


2)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는 어디에 업로드하나요?
답변: 올해는 온라인접수로 변경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. 따로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업로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3) 활동실적이 많아서 파일을 업로드할 용량이 부족합니다
답변: 보완자료 란을 활용해 추가적으로 더 올려주셔도 됩니다. 그럼에도 업로드가 불가한 경우, 담당자 메일(jej0601@wcf.or.kr)로 파일 송부해주시면 됩니다.
(메일 송부 시 단체명을 꼭 기재해주세요)

4) 기존단체로 지원하고 싶습니다. 최근 3년간 1회 이상 문화예술활동 증빙자료로 사진만 있는데 인정이 안되나요?
답변: 단체가 주관주최하였음과 일정이 확인 가능한 사진이면 됩니다. (지역축제 참여실적, 타 기관 주최주관행사에 참여한 건은 실적인정 불가)
ex) 행사 주관주최, 일정이 나와있는 현수막 사진 -> 가능
ex) 주관주최, 일정이 확인 불가한 단체사진 -> 불가능

5) 어떻게 해야 선정이 잘 될까요?
답변: 외부 심의위원들이 심사를 하기 때문에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.
사업주체의 자발성, 지역으로의 생활문화환류가능성을 심의기준으로 두고 심사하오니 해당부분 참조하시어 사업계획을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.
(심의기준 안내서 5. 심의절차 및 기준 참조)

6) 지원서 수정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?
답변: 2월 14일 저녁 8시까지 수정 가능합니다.(상담창구 마감시간과 동일합니다.)

7) 사업준비와 사업실제기간은 어떻게 다른가요?
답변: 사업준비 - 사업준비를 시작하는 일자를 기입
사업 실제 기간 - 행사기간(실제 공연일자, 전시기간 등. 리허설 시간 제외하고 기입)